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실시간파워볼

나눔로또파워볼 파워볼분석 파워사다리 배팅 전용사이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9-17 10:35 조회3회 댓글0건

본문


st1.gif




[머니투데이 이진욱 기자] [플랫폼 기술력 노하우 앞세워 투자 유치 성공… 모빌리티 신사업 확장 탄력]


쏘카가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기업) 반열에 올랐다. 지난 2011년 제주도에서 100대의 차량으로 첫 서비스를 시작한 지 9년 만이다. 국내 12번째이자 모빌리티 업계 최초다. 쏘카는 지난해 타다금지법(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안) 국회 통과 여파로 ‘타다 베이직’ 서비스를 전면 중단하면서 시련기를 겪었다. 500억원 추가 투자 유치와 1조3000억원대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사실 자체가 상당히 고무적인 이유다. 이번 투자 유치로 가맹택시·대리기사 등 쏘카의 모빌리티 신사업 확장이 탄력을 받게 됐다.
플랫폼 노하우·데이터+신사업 시너지 인정…올해만 1000억 투자 유치
‘타다 베이직’ 중단과 코로나19(COVID-19) 장기화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쏘카가 기업가치를 종전보다도 더 높게 평가 받았던 비결은 뭘까. ‘타다 베이직’ 사업은 대외 여건 탓에 접을 수 밖에 없었지만 주력인 쏘카(카셰어링) 사업은 사실 탄탄대로다. 차량 규모는 1만2000여대로 늘었고 회원 수는 600만명을 돌파했다. 매출액은 2014년 146억원에서 지난해 2566억원으로 5년 새 20배 가까이 늘었다.

‘타다 베이직’ 중단 이후 위기를 맞았던 쏘카는 조직을 재정비하고 신사업을 모색해왔다. 특히 가맹택시, 대리운전, 중고차 등 차량 플랫폼을 활용한 사업들에 주목했다. 쏘카가 수년간 카셰어링, 호출서비스 등 차량 관련 IT 플랫폼을 운영하며 쌓은 데이터와 플랫폼 노하우를 활용할 경우, 충분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영역들이다. 투자자도 이 부분을 높이 산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200조원대로 추정되는 모빌리티 시장에서 발군의 잠재력을 인정받았다는 얘기다.파워볼사이트

제주 지역 스타트업에 불과했던 쏘카를 유니콘으로 만든 주역은 이재웅 전 쏘카 대표다. 2011년 쏘카에 사업비를 대던 투자자에 불과했지만 2018년 쏘카 창업자 지분을 추가 사들이며 직접 경영에 뛰어들었다. 2018년 5월 사모펀드 운용사 IMM프라이빗에쿼티로부터 6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같은 해 7월 커플메신저 앱 ‘비트윈’ 운영사 VCNC를 인수했고, 자율주행 스타트업 라이드플럭스에 투자했다.

지난해 500억원을 추가로 투자받았고, 올해 2월 510억원에 이어 이달 초 500억원 유치에 성공했다. 지난해 ‘타다 베이직’ 사업 중단 이후 쏘카 CEO(최고경영자)직을 박재욱 VCNC 대표에게 넘기며 경영 일선에서 물러났지만, 이번 투자 유치협상에도 막후 협상력을 발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웅 쏘카 전 대표(왼쪽)와 박재욱 쏘카 대표. / 사진=이기범 기자 leekb@
가맹택시·타다 대리 등 新 사업 속도붙나
쏘카는 이번 투자금을 신규 사업에 쓴다. 앞서 쏘카는 연내 가맹택시 서비스를 출시하겠다고 밝히며 가맹택시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상태다. 타다 베이직을 서비스했던 VCNC는 지난 7월 가맹 참여 희망자(개인·법인택시)에게 제공할 정보공개서를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했다. 타다 베이직이 모빌리티 기업 주도의 공유경제 모델이었다면, 가맹택시는 택시업계와 플랫폼 기업의 공생 모델이다.

올 4분기 대리운전 중개 서비스 ‘타다 대리’도 출시한다. 이미 ‘대리운전전문 프랜차이즈업’, ‘대리운전 중개업’ 등을 상품으로 등록했다. 타다 대리는 투명한 요금과 수수료 정책, 경유지 설정 등 그간의 타다 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담는다. 기존 타다 앱에 ‘타다 대리’ 서비스 메뉴가 추가되는 형태다.

중고차 시장 진출도 타진 중이다. 쏘카는 지난 6월 쏘카·타다 앱에서 ‘타다 베이직’으로 쓰이던 11인승 카니발 일부 물량을 90분 만에 완판하면서 온라인 중고차 판매의 가능성을 봤다. 쏘카는 지난달 25일 특허청에 온라인 중고차 판매 서비스에 대한 상표 출원도 완료했다.

이진욱 기자 showgun@mt.co.kr

▶부동산 투자는 [부릿지]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줄리아 투자노트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우리는 금리를 올리라고 한 적 없는데요”

지난 15일 한 고위 금융 당국자는 기자와의 통화에서 이렇게 말했다. 그의 얘기를 종합하면 이렇다. 지난 14일 금융당국은 시중은행 여신담당자들과 화상 협의를 했는데, 이 자리에서 당국은 신용대출 급증 상황이 우려스럽다는 의견을 표했고, 대출 총량 계획을 제출해 달라는 요청만을 금융사들에 했다는 설명이었다. 핵심 주장은 대출 금리를 높이라는 얘기를 당국이 한 적은 없다는 얘기다. 그의 말대로 당국이 대출금리를 높이라 또는 내리라 얘기했다간 난리가 날 일이다.

길게는 30년 가까이 은행에서 잔뼈가 굵은 은행 여신 담당자들은 안다. 신용 대출 총량을 줄이라는 말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말이다. 대출은 상품이다. 가격이 비싸면 덜팔리고 가격이 높으면 잘 팔린다. 상품 판매를 줄이라는 요구가 왔다면 이는 가격을 높이란 얘기다. 고위 당국자의 말대로 지난 14일 금융당국은 ‘금리를 높이라’는 얘기는 하지 않았다. 대신에 연간 목표치를 보겠다고 했다. 은행권에선 금융당국이 뻔한 말을 어렵게 한다고 했다. 15일 은행권은 우대금리부터 손을 대기 시작했다.

이미 신용대출 금리가 인위적으로 조정되는 분위기다. 한 시중은행 여신담당자는 ‘14일 회동’ 직후 기자에게 “우대금리 폭을 조정해 신용대출 금리를 올리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출 규모가 큰 고신용등급자에 한해 금리를 조정하는 모양새지만, 당국이 원하는 효과를 보려면 전체적인 금리 조정이 불가피할 수 있다. 현재 최고신용인 1~2등급과 3~4등급의 신용대출금리 차는 100bp 수준이다. 1~2등급 신용대출 금리를 큰 폭으로 올리면 등급간 금리 역전이라는 기현상이 우려된다. 반면 1%대 저금리에서 금리를 찔끔 올렸다고 대출을 받으려했던 사람이 발길을 돌릴지 의문이다.

은행들이 당장 금리를 인위적으로 조정하지 않아도 당국의 방침에 따라 대출총량을 줄이면 금리는 자연스럽게 오른다. 가격을 결정하는 수요와 공급 법칙은 돈의 가격인 금리에도 마찬가지다.

은행들은 연초에 세운 신용대출 목표치를 하향 수정하는 작업에 돌입했다. 조정된 목표치는 일선 영업점에 하달된다. 영업점은 회사 방침에 맞춰 기존에 운영했던 대출자금 규모를 줄여야 한다. 하지만 영업점은 수익성을 생각한다. 당장 직원들의 핵심성과지표(KPI)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운영자금은 줄었지만 적어도 과거 수익은 맞춰야 한다. 이자를 높여 마진을 조금 더 남길 수밖에 없다.

금리는 여전히 사상 최저 수준이고, 생활자금이 급하거나 투자금이 필요할 수 있다. 비용을 조금 더 치루더라도 돈을 빌리려는 사람은 많다. 공급이 줄고 수요는 여전하니 가격은 오른다.

이번 금리 인상은 신규 대출을 줄이기 위한 과정이다. 기존 대출자와는 무관하다는 변명도 생각해 볼 수 있다. 하지만 당국도 은행도 ‘눈 가리고 아웅’인 줄 알 테다. 고정금리든 변동금리든 신용대출은 금리조정 주기가 있다. 사실상 혼합형인 고정금리는 보통 5년이고, 변동금리는 6개월에서 1년이다. 금리변동 주기가 임박한 대출자들은 이자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

신용대출을 잡아야 한다는 절박함에는 부동산 시장을 잡아야 한다는 초조함이 배어난다. 급증하는 신용대출이 부동산 거품을 부추기고 있다는 문제의식이다. 가격까지도 영향을 미치는 당국의 초조함에 이해는 가지만, 신용대출을 받았다고 투기꾼은 아니다.

nice@heraldcorp.com

▶엄마들이 꼽은 NO.1 화상영어..무료체험

▶헤럴드경제 네이버 채널 구독 ▶농수축산물 소비캠페인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5년 동반자 아내 5월 먼저 떠나보낸 후
신문광고, 명함, 포스터 붙이며 친구 찾은 사연 알려져
한국일보
창문에 외로움을 호소하는 문구를 붙여 놓은 토니 윌리엄스(75) 할아버지. 메트로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내를 잃은 후 수개월 동안 홀로 지내며 외로움을 호소하던 영국의 한 할아버지에게 전 세계로부터 연락이 폭주하고 있다.파워볼사이트

17일 영국 일간 메트로에 따르면 영국 햄프셔 지역 주민인 75살 토니 윌리엄스의 사연이 알려진 후 "그에게 연락하고 싶다"는 사람들의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은퇴한 물리학자인 윌리엄스는 35년간 함께 동거동락한 아내 조가 5월 췌장암으로 세상을 떠난 이후 수개월 째 '고문 같은 적막' 속에서 지내고 있다고 전했다.

자녀도 친척도 없는 그는 집에서 한 마디도 하지 않은 채 홀로 오지 않는 전화만 기다리는 게 일상이 됐다고 밝혔다. 외로움에 지친 윌리엄스는 새 친구를 찾으러 지역 신문에 120파운드(약 18만원)짜리 광고를 내고 연락처가 담긴 명함을 만들어 거리에서 나눠주기도 했지만 아무런 반응을 얻지 못했다.

그는 최후의 절박한 심정으로 자택 창문에 "저는 사랑스러운 아내이자 소울메이트인 조를 잃었습니다. 친구나 다른 가족이 없어서 대화할 사람이 없습니다. 하루 24시간 내내 끝없이 이어지는 적막이 견딜 수 없는 고문과도 같습니다. 아무도 나를 도와줄 수 없나요?"라는 표지를 붙였다.

이런 사연이 전날 보도된 후 영국, 아일랜드, 네덜란드, 헝가리 등 유럽뿐 아니라 미국, 캐나다, 홍콩 등 각지에서 윌리엄스를 도와주고 싶다는 문의가 폭주하고 있다고 메트로는 전했다.

17∼90세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대 사람들이 '이 세상에서 그 누구도 외로움을 느껴선 안 되고,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와중에는 더욱더 그렇다'며 그를 돕고 싶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웃 주민들은 그의 집에 잠시 들러 함께 커피를 마시고 싶다고 제안했고, 멀리 사는 사람들은 전화나 화상통화, 편지 등으로 그를 돕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자선 단체나 요양사들은 윌리엄스를 노인 식사 모임 등 행사에 초대했다.

영국 노인복지 비영리단체인 에이지UK에 따르면 영국에서는 75세 이상 200만명 이상이 혼자 살고 있다. 이들 중 최소 100만명이 친구나 이웃, 가족들과 한 달 이상 말하지 않을 때도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손성원 기자 sohnsw@hankookilbo.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울산=뉴시스] 배병수 기자 = 울산시는 16일 오전 울산 북구 울산테크노파크 자동차기술연구소에서 자율주행 셔틀버스 첫 시승식을 가지고 있다. 2020.06.16. bbs@newsis.com
[서울=뉴시스] 정옥주 기자 = 금융위원회는 업무용 자율주행차 전용 보험상품 판매가 이달 말부터 시작된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12개 손해보험사들은 이달 말부터 업무용 자율주행차 전용 특약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자율주행차 보험은 자율주행 모드 중 교통사고 보상을 명확화하고, 사고발생시 보험사가 선보상한 후 자율주행차 결함시 차량 제조사에 후구상하도록 했다. 사고원인 조사에 대한 차 소유자의 협조의무 등을 약관에 명시했다,

앞서 국토교통부는 '자율주행차 안전기준' 제정과 '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 개정을 통해 보험회사가 우선 보험금을 지급하는 등 손해를 배상하되, 차 결함으로 인한 사고인 경우 제작사 등 책임자에게 구상토록 하는 원칙을 세웠다. 또 사고 원인 규명을 위해 자율주행차에 운행기록장치 장착을 의무화 하고, 자율주행자동차 사고를 전담하는 '사고조사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했다.

보험료는 시스템 결함, 해킹 등 새로운 위험이 추가된 점을 감안해 현행 업무용 자동차보험료보다 3.7% 높은 수준으로 운영된다. 시스템 결함 등으로 인한 운행자 무과실 사고에 대해서는 다음해 보험료 할증이 적용되지 않는다.

개인용 자율주행차 보험상품은 개인용 자율주행차 출시 동향 등을 고려해 내년 중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다음은 자율주행차 전용 특약과 관련해 금융위가 정리한 질의응답 내용이다.

-법인 명의로 자율주행차를 구입해 업무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언제부터 가입할 수 있나.

"특별약관은 이달 말부터 판매가 개시될 예정인데, 보험사별로 상이하다. 구체적인 가입 가능일자는 가입할 보험사에 문의해야 한다."

-자율주행차 특별약관에 가입하고 사고가 발생할 경우, 기존 자동차보험과 보험금 지급기준이 달라지나.

"자율주행차 특별약관에 가입하더라도 현행 자동차보험과 동일한 보험금 지급기준이 적용된다. 이와 별도로 자율주행차의 사고원인 조사를 위해 피보험자는 운행기록장치를 보관·제공할 의무가 발생하므로 유의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현행 자동차보험과 달리 추가적으로 보장이 되는 손해는 무엇인가.

"현행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하는 손해와 더불어 자율주행차 주행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발생한 손해도 보상한다. ▲자율주행모드로 운행 중 자율주행시스템 또는 자율주행협력시스템의 결함 등으로 인해 피보험자동차의 본래 기능과는 다르게 작동돼 발생한 사고 ▲자율주행시스템 또는 자율주행협력시스템에 원격으로 접근·침입하는 행위로 인해 발생한 사고▲자율주행모드로 운행 중 발생한 사고로 법원의 확정판결, 사고조사 등에 따라 피보험자의 법률상 손해배상책임이 없다는 것이 인정된 사고 등이다. 보험사가 선보상후 자율주행차 결함시 차 제조사에 구상을 청구하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channa224@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15년도부터 후원 시작..두 번의 파트너십 연장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넥센타이어(002350)가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 FC(이하 맨시티)와 후원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2015년 맨시티와 처음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2017년에는 프리미어 리그 최초로 공식 슬리브 파트너로 계약을 연장하며 후원 범위를 늘렸다. 이번 재계약으로 3번째 후원을 이어가며 브랜드 노출을 더욱 확대한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의 홈구장 광고 및 선수 유니폼 왼쪽 소매를 통해 로고를 노출하는 것 외에 남자팀 훈련복, 여자 축구팀 유니폼, e스포츠, EDS(2군) 선수 유니폼 소매로도 범위를 확대해 넥센타이어 브랜드 노출을 강화한다.

강호찬 넥센타이어 부회장은 “지난 5년 동안 맨시티와 파트너십 관계를 이어오며 많은 이정표를 세우며 성장했다”며 “특히 맨시티는 프리미어 리그 2년 연속 우승 달성, 넥센타이어는 미래 성장을 위한 글로벌 4대 거점을 완성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하며 전략적 파트너로서 시너지를 계속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페르란 소리아노 시티 풋볼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다양한 캠페인 전개를 통해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스포츠를 즐길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넥센타이어의 노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넥센타이어가 맨시티의 슬리브 파트너가 된 이후 프리미어리그 2년 연속 우승을 하게 되어 매우 기뻤고 양사의 성공적인 세 번째 파트너십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넥센타이어는 맨시티와 함께 시티 풋볼 축구 재단과 넥센 맨 시티 컵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축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달라스 컵과 칼리지 앰배서더 등 새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축구 발전을 위한 CSR 캠페인을 다양화할 예정이다.파워볼엔트리

또 맨시티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며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가는 것은 물론 전 세계 소비자 및 축구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소현 (atoz@edaily.co.kr)

▶ #24시간 빠른 #미리보는 뉴스 #eNews+
▶ 네이버에서 '이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빡침해소,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