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파워볼사이트

실시간파워볼게임 파워볼분석 파워볼분석 하는법 배팅사이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1-18 19:03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kk8.gif




中서 세금 낭비 뭇매…장소도 마땅치 않아 '골머리'

중국 후베이성 징저우에 2016년 건설된 세계 최대 규모의 관우상. © 뉴스1

(서울=뉴스1) 박병진 기자 = 중국 지방 정부가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만들었다 세금 낭비라는 지적을 들은 57m짜리 초대형 관우 동상을 결국 이전하기로 했다. 그러나 이전하려고 해도 아파트 20층 높이의 동상을 옮길 방법도, 옮길 장소도 마땅치 않아 골머리를 썩이고 있다.

18일 시나망 등 중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중국 후베이성 징저우시는 전날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해 논란의 관우 동상 이전을 위한 입지 선정을 전문가들에게 자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징저우는 중국 삼국시대 치열한 전투가 벌어진 삼국지의 주요 무대 중 하나다. 징저우시가 삼국지 영웅인 관우를 기념한다는 명목으로 지난 2016년 세운 관우 동상은 세계 최대 청동 조각상으로 기록될 정도로 거대하다.파워볼

관우가 든 청룡언월도의 길이만 70m, 무게 136t에 달한다. 워낙 크다 보니 도시 미관을 해치고 지역 특색을 없앤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이 관우 동상을 세우는 데는 1억7290만위안(약 292억원)이 든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주택도시건설부는 앞서 지난달 관우 동상이 징저우역사문화보호계획 관련 규정을 위반했다며 바로잡으라고 통보했다. 주택도시건설부는 "관우 동상이 징저우 고성의 풍모와 역사적 가치를 훼손했다"고 했다.

이에 따라 징저우시는 도시 계획·건축·조각·문화 보호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관우 동상 이전 계획을 수립하기로 했지만 이렇게 거대한 동상을 어떻게, 어디에 옮길지를 두고 골머리를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나망은 "대규모 도시 조형물의 건설은 도시의 이미지와 관련된 것이다. 합법적이면서 역사와 문화의 진흥에 기여하고 미학에도 부합할 필요가 있다"고 꼬집었다.

pbj@news1.kr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뉴스1 바로가기 ▶ 코로나19 뉴스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세계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진보가 잘해서 뒤집었다고 생각 안해…국민의힘, 외연확장·통합의 정치해야"

"2016년 민주당 총선, 김종인이 이해찬-정청래 잘라서 승리"

뉴스1
더불어민주당 탈당선언을 한 금태섭 전 의원이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사무실로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안에 기권표를 행사했다는 이유로 당의 징계 처분을 받았던 금 전의원은 이날 오전 SNS를 통해 탈당 선언을 했다. 2020.10.21/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유경선 기자 =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금태섭 전 의원은 18일 "민주당은 독선과 오만, 고집, 집착에서 못 벗어나고 있다"며 "탈당을 했지만 지금 현실을 생각하면 고개를 들 수 없다"고 밝혔다.

금 전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 의원 모임 '명불허전 보수다'에 참석해 "검찰총장과 법무부 장관이 매일 사사건건 충돌하고 국민은 불안해하지만 집권 여당의 정치인은 해결을 하기는커녕 한쪽 편을 들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대통령도 책임 있는 모습을 보이지 않고 침묵을 지키고 있다"며 "도대체 정치가 어떻게 되느냐는 말을 들을 때마다 대답할 말을 찾을 수 없다. 가장 큰 책임은 민주당에 있지만 국민의힘도 대안을 제시하며 견제해야 하는 책임은 있다"고 했다.

금 전 의원은 "보수적인 생각을 하는 정당이나 정치인이 있을 수 있고, 진보적인 생각을 하는 정당이나 정치인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지금 민주당이 진보냐"며 "진보라서 보수인 야당과 대립하는 것인가. 진보라서 비판과 지지를 받고 있는가. 저는 그렇게 생각 안한다"고 했다.

금 전 의원은 "진보와 보수를 나누기 전에 정치의 기본을 지키지 못하고 있다"며 "상식에 맞는 정치, 책임지는 정치를 국민 앞에 못드리고 있어 비판을 받고 있다"고 했다.

그는 자신의 저서 '이기는 야당을 갖고 싶다'를 쓴 이유를 설명하며 "이겨야 할 때 패배하는 것은 무책임하다. 국민의힘 앞에서 이런 말을 하는 것은 국민의힘이 (민주당을) 이겨라, 뒤집으라를 넘어서 보수가 잘하고, 그래서 진보도 긴장하고 여야가 긴장해서 한 발자국씩 나아가자는 뜻"이라고 했다.

이어 "2014년 민주당에서 대변인을 했을 때 당시 민주당과 진보세력은 끝이 보이지 않는 좌절이었고, '보수장기집권시대'라는 책도 있었다. 일본의 자민당처럼 보수가 오래 집권하는 시기가 올 것으로 생각했다"며 "콘크리트 지지층과 기울어진 운동장, 이게 진보가 보수를 부러워하며 하는 말이었다"고 했다.

금 전 의원은 "지금은 전세가 완전히 달라졌지만 진보가 잘해서 뒤집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보수가 실수해서 반사 이익적인 측면이 크다"며 "쓴 약을 삼켜야 한다. 외연 확장을 스스로 이루고 통합의 정치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쓴 약을 삼킨다는 말은 이미 진 싸움을 계속하려고 하지 말고 스스로 변화하고 움직여야 한다. 그리고 희생해야 한다"며 "민주당은 2007년 대선 패배 후 패배주의가 휩쓸었지만 2016년 20대 총선에서 1석 차이지만 새누리당(현국민의힘)을 꺾고 제1당이 됐다"고 설명했다.

금 전 의원은 "어떻게 이겼는지 얼떨떨했지만, 정치계 대선배가 민주당이 승리한 것은 다른 게 아니라 이해찬과 정청래 의원을 잘라서 이긴 것이라고 했고, 이 분석에 아주 공감했다"며 "당시 이해찬, 정청래 의원은 민주당 주류의 상징과 같은 사람들로, 핵심 중의 핵심을 희생했다. 당시 김종인 (민주당) 비대위원장이 이해찬, 정청래 의원 같은 분을 공천에서 탈락시킬 것이라고 예상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고 했다.

그는 "당시에 보수가 오랫동안 집권하는데 국민의 싫증도 있었고, 견제를 바라는 심리도 있었다"며 "당시 야당인 민주당은 대안 세력으로 인정 받지 못했고, 발목 잡는 야당이라는게 민주당 이미지였지만 민주당 사람들이 상상하기 어렵고 하지 못할 일을 하니 사람들이 민주당이 변하기 시작했다는 생각을 한게 (승리의 원인의) 분석"이라고 했다.
jrk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SBS 창사 30주년 기념식… 박정훈 SBS 사장 “엄혹한 생태계·차별규제 속 스스로 혁신하자”


[미디어오늘 김예리 기자]

SBS 창사 30주년 기념식이 13일 서울 목동 SBS 본사 13층 SBS홀에서 열렸다. 윤세영 태영그룹·SBS미디어그룹 명예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민영방송은 지난 30년을 지탱해 준 정체성임과 동시에 여전히 유효한 핵심 가치"라고 말했다.

윤 명예회장은 "여러분들에게 한마디 당부하고자 한다. 민영은 민영답게"라며 이같이 말한 뒤 "달리는 자전거가 넘어지지 않기 위해서는 보조 바퀴를 달아주는 방법도 있지만 더 빨리 페달을 밟아 속도를 올리는 근본 해결책이 있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스스로가 보조 바퀴를 핑계 삼아 더 빨리 달리기를 주저하지 않았나 고민해보는 오늘이 됐으면 한다"고 했다.

윤 명예회장은 30주년을 맞는 소감을 밝히며 "흔히 30년을 한 세대라 일컫는다. 두 세대가 조화로이 공존하는 오늘이야말로 이 사람이 창사 당시 꿈꾸던 감동의 시간"이라며 "30년을 맞는 오늘의 현실은 냉혹하다. 우리를 둘러싼 많은 어려움도 경영진을 중심으로 여러분들이 잘 이겨내리라 믿는다"고 했다.


▲윤세영 태영그룹·SBS미디어그룹 명예회장과 박정훈 SBS 사장. 사진=SBS
박정훈 SBS 사장은 SBS가 급변하는 미디어 생태계에서 차별 규제, 비용 상승, 광고 매출 급락의 삼중고를 겪는다며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No.1 콘텐츠 기업'으로 나아가자고 밝혔다.파워볼실시간

박 사장은 기념사에서 "SBS는 최근 지상파 방송 위기 속에서도 TV와 라디오 모두 5년 이상 콘텐츠 경쟁력 1등을 유지해왔다. 디지털 온라인, 유통 분야는 매년 목표를 초과 달성하고 있다"며 "경쟁사들이 적자 줄이기에 급급할 때 우리는 경영 안정을 바탕으로 1등 콘텐츠를 만들고, 치우침 없는 공정방송을 구현하며 업계 최고의 복지를 누리는, 모두가 부러워하는 회사가 됐다"고 말했다.

박 사장은 이어 "디지털, 온라인 분야에서 벌어지고 있는 혁명적 변화들은 상상을 초월한다"며 "이에 반해 우리 지상파는 10년간 지속된 온갖 차별 규제에 발이 묶여 있다"고 주장했다.

박 사장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겠다. 코로나19로 위축된 글로벌 확장도 계속할 것이다. 매년 영업 흑자를 달성해 고용을 안정시키고 급여와 복지 수준이 향상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며 "외부로부터의 간섭과 통제를 물리치고 내부의 자율과 창의를 존중하는 자유로운 콘텐츠 기업 문화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념식엔 윤 명예회장과 박 사장, SBS 임원과 각 자회사 대표, 수상자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내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김예리 기자

▶️미디어오늘을 지지·격려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미디어오늘 기자가 발굴한 좋은 기사 ‘이주의 미오픽’◀️

▶️아침에 나온 신문 총정리가 필요해~! ‘아침신문 솎아보기’◀️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모셔널 브랜드를 래핑한 제네시스 G90. 사진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와 앱티브의 자율주행 합작회사인 모셔널이 미국에서 무인 테스트 주행 허가를 받았다. 지금까지는 안전을 위해 운전석에 사람이 탄 채로 주행해 왔다. 2022년 본격적인 자율주행 로보택시 사업을 하겠다는 모셔널의 계획에 한 걸음 더 다가선 것이다.

칼 야녜마 모셔널 CEO는 17일(현지시간) 모셔널이 네바다주 정부로부터 무인 자율주행 테스트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캘리포니아에선 GM의 자율주행 회사 크루즈 등이 무인 테스트 중이지만 네바다에선 모셔널이 최초다.

사람 개입 없는 주행…네바다 최초 승인
모셔널 측은 조만간 크라이슬러의 퍼시피카 밴을 이용해 네바다의 일반 도로에서 무인 테스트를 시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조수석에는 여전히 모셔널 직원이 탑승할 예정이다. 모셔널은 앱티브 시절인 2018년부터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로보택시 시범 사업을 해 왔다. 이 서비스도 운전석에는 사람이 탄 채로 진행 중이다.

네바다주 정부의 허가를 받으면서 모셔널은 무인 테스트 승인을 받은 몇 안 되는 선두업체 반열에 합류하게 됐다. 현재 캘리포니아 등에선 GM의 크루즈를 비롯해 구글의 웨이모, 중국 알리바바그룹이 투자한 오토X, 올 초 아마존이 인수한 죽스가 무인 테스트 중이다.

GM의 완전 자율주행차 '크루즈 오리진' 컨셉트카. 사진 GM
GM 크루즈·구글 웨이모 등도 무인 테스트 중
모셔널의 자율주행 기술은 최고 단계인 ‘레벨5’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현재의 자율주행 단계 ‘레벨4’는 대부분의 상황에서 자율주행 시스템으로 운행하지만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운전자가 탑승한다. 레벨5는 시스템이 모든 것을 제어해 운전석 자체가 없는 수준이다.

모셔널은 현대차와 세계적인 자율주행차 기업 앱티브가 지난해 각각 20억 달러(약 2조2000억원)씩을 투자해 만든 합작법인이다. 자동차 부품업체 델파이에서 분사한 앱티브는 2016년 싱가포르에서 세계 최초로 로보택시 시범 사업을 시작했다. 현대차그룹 최연소 임원인 장웅준 상무가 모셔널의 최고전략책임자(CSO)로 일하고 있다.

2022년 자율주행 택시 사업 계획
모셔널은 2022년 본격적인 자율주행 로보택시 사업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미국 차량공유업체 비아(Via)와 업무협약을 맺고 비아의 차량관리 시스템을 활용하기로 했다. 우버에 이어 미국 내 차량공유 업체 2위인 리프트(Lyft)와는 라스베이거스 로보택시 시범 사업을 함께 하고 있다.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은 자율주행차 양산에도 힘을 쏟고 있다. 혼다는 내년 3월부터 ‘레벨3’ 자율주행 자동차 판매를 시작한다고 지난 12일 발표했다. 중형 세단 레전드에 레벨3 자율주행 장비인 ‘트래픽잼 파일럿’을 탑재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벨3는 조건부 자율주행 단계로, 시스템이 각종 안전 기능을 제어하지만, 운전자 제어가 필요한 경우 신호를 보낸다.

GM의 수퍼 크루즈 시스템은 미국·캐나다의 20만개 고속도로가 맵핑돼 있어 운전자의 간헐적인 개입만으로 주행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드라이브 어시스턴스, 현대차 스마트 센스 등도 능동적으로 주행에 개입하는 시스템이다.
박성우 기자 blast@joongang.co.kr



▶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 네이버에서 중앙일보 받아보기
▶ 추미애·윤석열 갈등, 누구 책임입니까?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독일의 음반사 도이치그라모폰이 깜짝 발탁한 소프라노 박혜상. 권혁재 사진전문기자
지난 5월 클래식 음반사인 도이치그라모폰(DG)은 소프라노 박혜상(33)과 전속 계약을 발표했다. 전 세계 앨범 발매를 전제로 계약한 한국 소프라노는 처음이다. 박혜상의 첫 음반 ‘아임 헤라(I’m Hera)’는 이달 6일 나왔다. 122년 전통의 DG는 지휘자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이 소속됐었고, 피아니스트 예브게니 키신, 소프라노 안나 네트렙코의 음반을 내는 곳이다. DG의 회장인 클레멘스 트라우트만은 지난해 박혜상의 노래를 직접 듣고 나서 전격 영입했다. 뉴욕타임스가 “맑고 경쾌한 목소리”라 표현한 박혜상은 음악계의 신데렐라로 일약 떠올랐다.

17일 서울에서 만난 박혜상은 “지금도 궁금하다. ‘내가 왜 여기있지?’ 하고 묻게 된다”고 했다. 그는 “노래가 좋고 편했던 사람이었을 뿐인데 내가 이렇게까지 될 줄은 몰랐다”고 했다. 상황은 그의 말대로 “물 흐르듯이”일어났다. 초등학생 시절 어린이 합창단에서 노래를 시작했고 “노래는 늘 즐겁고 재미있는 일이었다”고 했다.

하지만 그는 “사실 최악의 슬럼프에서 벗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했다. DG의 깜짝 발탁 이전에 고비가 있었기 때문이다. 줄리어드 재학 중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단의 신진 음악가 프로그램에서 교육을 받았는데, 그가 기억하는 최악의 슬럼프는 바로 이 때 왔다. “‘내가 여기 있을 자격이 없는데’라는 생각에서 출발했는데 어느 순간 과부하가 왔다.” 오페라단에는 훌륭한 성악가가 많았고, 그들과 자신을 비교하면서 자신감이 무너져 소리가 나오지 않았다는 것이다. “마음이 너무 아프니까 소리도 안 나더라”고 했다. 당시 오페라단의 음악 감독이던 지휘자 제임스 레바인을 찾아가 그만두겠다고 말한 후 노래를 쉬었다. 박혜상은 “당시 영어를 가르쳐주던 선생님이 ‘나는 충분히 괜찮다(I am enough)’라는 문장을 쓰라고 했다. 희한하게도 그 순간 완전히 무너지고 나를 다시 보게됐다”고 했다. 늘 가정법을 써서 말하던 그의 습관을 바꾸기 위한 문장이었다. “부족하면 부족한 대로 해보자고 마음 먹게 됐다.”

그때부터 좋은 일이 생겼다. ‘내가 이탈리아 사람이 아닌데, 이탈리아어 발음이 어떻게 완벽하겠어?’ ‘노력했는데도 안되면 할 수 없는 거지’라고 마음 먹기 시작했다. 2017년 오페라 ‘루살카’의 숲의 정령으로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 데뷔했고, 같은 해 ‘피가로의 결혼’ ‘헨젤과 그레텔’에서 각각 바르바리나, 이슬 요정이라는 작은 역을 맡기 시작했다.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단의 총감독인 피터 겔브는 당시의 무대에서부터 그를 눈여겨봤고, 올해 12월 예정됐다 코로나19로 취소된 ‘헨젤과 그레텔’의 주역을 그에게 맡기기도 했다.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단에서의 박혜상의 활약을 들은 DG의 회장이 지난해 그의 노래를 확인하러 영국 글라인드본 오페라 페스티벌에 직접 간 일도 일어났다.


소프라노 박혜상. 권혁재 사진전문기자
“DG와 계약이 정말 좋은 일이 될 거라는 건 알았지만, 내 것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노래 잘하는 사람은 너무 많으니까. 나는 나대로 하면 된다고만 생각해 긴장도 안됐다.” 이번 첫 앨범에도 자신의 이름을 선언적으로 넣었고, 한국의 노래들도 포함시켰다. “내가 가진 것에 비해 과분하게 보상받고 있다. 이제 나 좋으려고 하는 노래가 아니라, 남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돼야 한다는 뜻인 것 같다.” 원래 더 무겁고 정통성 있는 노래들로 계획했던 앨범 수록곡을 상당 부분 수정한 것도 이 때문이다. “마음에 위안을 주는 노래로 바꿨다. 내가 ‘디바’가 되지 않아도 되는 노래로 채워넣고 싶었다.” 규모가 크고 화려한 노래들 대신 18세기 글루크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 페르골레시 '마님이 된 하녀' 의 노래와 나운영의 '시편23편' 등을 불렀다. 앨범 발매를 기념하는 박혜상의 리사이틀은 20일 오후 8시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파워볼게임

김호정 기자 wisehj@joongang.co.kr



▶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 네이버에서 중앙일보 받아보기
▶ 추미애·윤석열 갈등, 누구 책임입니까?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